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초보] 주린이 주식 입문기

by 포도맛드링크 2020. 2. 14.
반응형

 

처음 시작은 카카오뱅크 x 한국투자증권 이벤트였다.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만들면 2만원인가?주고 평생 수수료가 무료라고 해서 계좌를 만들었다.

 

본격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STEPS 라는 모의투자 어플을 다운받아 여러 종목들을 사보았다.
실제 돈으로 주식을 시작하기는 망설여지면 steps 어플 추천한다!
천만원의 가짜 계좌로 주식을 실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실제 주식과 같이 주식 장이 열리는 시간에만 거래를 할 수 있다.

STEPS에서 에어부산과 nhn, 매일유업 사면 오르고 사면 오르고 해서 

평균 10프로의 수익을 낸 것 같다.

왠지 주식에 소질이 있는 것만 같았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plus.steps.sapp&hl=ko

STEPS(모두가 바라던, 참 쉬운 투자) - Google Play 앱

[STEPS 3.0 의 주요기능] 1. 마음을 투자로 연결합니다. ㆍ투자 프로필에 따라 맞춤형 상품 제시 ㆍ전문가가 선정한 상품과 비율 ㆍ내가 직접 만드는 포트폴리오 2. 투자를 담아 가치로 바꿉니다. ㆍ쇼핑하듯 포트폴리오, 펀드, 채권을 장바구니에 담기 ㆍ장바구니에 내 관심 상품을 한번에 결제 3. 가치를 더 가치 있게 만듭니다. ㆍ나의 자산 및 변동상황을 한번에 조회 ㆍ자산배분 상태를 체크하여 방향성을 제시 4. 기타 개선 사항 ㆍWatchlist/S

play.google.com

 

이제 진짜 주식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현대차 주식을 1주 사보았는데 내가 사고 나서 쭉쭉쭉 떨어졌다;;

초심자의 운빨이 다 떨어진건지...

현대차 주식이 내 평단에 오자마자 팔아버렸다.

 

평단이라는 단어조차 모르고, 그냥 파란색은 가격이 떨어진 것 빨간색은 가격이 오른 것.

이 정도만 아는 정말 무지랭이 상태에서 그냥 막 시작한 것이다.

 

구글링하며 매수, 매도, 평단, 물타기, 상한가 등등 단어들에 익숙해지고 하며 주식을 또 하나 둘씩 사기 시작했는데

누가 좋다고 하면 사고 사고 사고 그냥 막 뇌동매매를 했다.

그러니 내가 들어가면 빠지고, 내가 팔면 올라가고....

 

그제서야 정말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검색을 해볼 수록 더욱 막막해져갔다.

매도수, 지지 저항선, HTS 등등 모르는 단어가 쏟아졌다.

 

그래서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라는 책을 구매했다.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972385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적은 돈이라도 굴려야 보배!내 돈을 지키면서 수익을 올리는 방법, 기초의 기초부터 시작합니다최신 제도, 최신 이슈, 최신 데이터로 무장한주식투자입문 베스트셀러 2020년 개정판!《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기본편》은 주식투자입문 장기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의 2020년 개정판으로, 최신 주식거래제도, 최신 이슈, 최신 데이터를 반영했습니다.기초의 기초부터 시작하는 주식 초보자들을 위한 입문서로,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book.naver.com

앞으로 이 책으로 주식 공부하며 하나 둘 블로그에 정리해볼 생각이다.

이제 성투할 수 있기를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주식이란 무엇일까? 보통주? 우선주? 우량주?  (0) 2020.04.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