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mo

[클래스 101] 취미를 집에서 배워보자 - 수채화 수업

by 포도맛드링크 2020. 2. 13.
반응형

※ 이 글은 광고가 아닌 실사용 후기입니다.

 

취미로 미술 수업을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친구가 아이패드 드로잉 수업을 온라인으로 들었다는 말이 생각이 났다.

물어보니 클래스 101이라는 플랫폼에서 수업을 들었단다.

 

https://class101.net/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클래스

내가 찾던 모든 배움의 시작. 클래스101과 함께 언제 어디서든 즐겨봐요.

class101.net

클래스 101 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원하는 수업이 눈에 띄었다.

 

 

 

'여행 드로잉, 꿈만 꾸지 마세요. 핀든아트와 여행, 그리다' 라는 이름의 수업이었다.

여행을 가서 그림을 그려보면 좋겠다 하는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었던 나에게 정말 매력적인 제목이어서 바로 질렀다.

 

수업은 5개월간(20주) 들을 수 있고, 총 179,500원이었다.

수업에 필요한 모든 준비물까지 택배로 보내주는 패키지도 있었는데, 물감과 몇 가지 재료들은 이미 가지고 있어 준비물은 포함되지 않은 타입으로 결제를 했다.

(준비물이 포함된 패키지는 그만큼 더 비싸다)

저렴하진 않고, 비싸다.

그러나 언제 어디서나 수강을 할 수 있고, 들었던 수업을 또 들을 수 있다는 메리트에 결제를 하게 되었다.

 

이런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은 클래스 101말고도 있었다.

그렇지만 저 수업 제목부터 꽂혔기 때문에 다른 플랫폼을 별로 알아보지 않았다.

 

 

수업은 펜으로 물체를 보고 따라 그리는 드로잉, 간단하게 칠하는 수채화 기법부터 소품, 풍경까지 여행 가서 그릴법한 그림들을 잘 그릴 수 있도록 알려준다

수업을 하고 그린 그림을 댓글로 남기면 선생님이 대댓글 달아 피드백을 주신다.

 

펜 드로잉, 수채화 기본 기법까지 배우고 소품을 그리는 것까지 진도가 나간 상태이다.

 

수업 하나를 듣고 스케치북에 그림이 완성된 모습을 보면 잘 그린 그림은 아니지만 굉장한 성취감이 느껴진다.

그림 사진을 찍어 댓글을 달고 선생님의 댓글이 달리면 정말 학생이 되어 선생님께 칭찬을 받은 듯 뿌듯하다.

 

수업때 그렸던 스케치북을 조금 올려본다.

이 시국이 아니고 수업에 있던 샘플을 따라 그린 것이다.

얼른 풍경까지 진도를 나가 완강하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