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mo

[퍼스널 컬러] 컬러가 산다 강남 - 예상치 못한 결과…!

by 포도맛드링크 2023. 1. 26.
반응형

퍼스널 컬러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해보게 되었다
컬러가 산다 강남 센터에 예약을 했고 가격은 1인에 6만 원이다
저렴하지는 않은데…ㅠ 다른 퍼스널 컬러는 더 비싸고 예약도 더 어려워서 이 정도 가격에서 타협
2인은 10만 원이다

한 5분 정도 늦었는데 도착 전 늦는다고 말씀 문자드렸더니
20분 이상 늦으면 부가서비스?(아마도 체형 확인 서비스이지 않을까)가 불가능하다고 하셨다.

도착해서 헐레벌떡 세수하고 (리무버 클렌징폼 로션 다 있었다)
아래 설문지를 작성했다.

내가 예상하는 나의 톤에 가을이라 체크하고 이유에는 원색 안 어울림, 파스텔도 안어울림이라고 적었다.
나는 내가 가을뮤트라고 생각하면서 살아왔다
톤 이외에도 체형 & 스타일링 고민도 적었다.


과연 퍼스널 컬러 진단 결과는…..










나의 베스트 색이다.
여름뮤트이다

쿨톤이라고 하셔서 깜짝 놀랐다.
근데 웜쿨은 차이가 꽤 커서 쿨이 확실하다고 하셨다.
내가 봐도 웜톤 색이 올라가면 얼굴이 노래지긴 하더라

그리고 여름쿨톤에서도 회색끼가 섞여야 하는 뮤트톤이다.
그리고 명도도 고명도도 저명도도 아닌 중명도가 잘 어울린다고 한다.

나의 워스트 색
역시 원색을 무의식 중에 피하던 이유가 있었다ㅋㅋㅋㅋㅋ
저런 색의 옷은 하나도 없다
채도가 높으면 안 된다.

최근 잘 쓰는 틴트 섀도우 몇 개를 들고 갔는데
당연히 쿨톤은 하나도 없었다.
내가 쿨톤이라고는 전혀 생각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가을뮤트톤에게 찰떡이라고 해서 틴트를 몇 개 샀는데 나에게 찰떡까지인지는 모르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긴 했다
그리고 나에게 주황색은 젬병이다.

그리고 파운데이션도 22호 정도 쓰고 있었는데 (21호는 너무 밝은 것 같고 23호는 약간 어둡다고 생각했음)
21호 쓰면 된다고 딱! 알려주셨다

내가 가져간 화장품 분류하면서 화장품 추천도 해주시는데
추천해 주신 화장품 중에 3CE의 더블윈드 틴트를 발라보게 해 주셨다
그런 쿨한 레드? 핑크? 는 처음이었는데 내 입술에서 색이 동동 뜨지 않고 잘 어우러졌다…!

마지막으로 체형 테스트와 결과지 작성을 하는데
나는 여름뮤트 - 라그시 / 소프트, 중명도 저채도가 베스트이다.
헤어컬러, 넥라인, 헤어 스타일, 소재, 립 질감, 악세사리 등등도 같이 진단해서 알려주신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결과지와 함께 질문 보내면 답변해주신다고 한다.

퍼스널 컬러가 끝나고
추천해 주신 화장품 리스트를 보며 바로 올리브영과 시코르에 가서 이것저것 테스트해 보고
또 검색해 보고 여름뮤트 화장품을 샀다ㅋㅋㅋㅋ

립 - 3ce 더블윈드 / 롬앤 커스터드모브
섀도우 - 에스쁘아 모브비
아이라이너 - 웨이크메이크 리얼 애쉬 브러쉬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 롬앤 한올 샤프 브로우

일단 이렇게 샀는데 처음에는 핑크핑크한게 어색했는데
지금은 이게 잘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다

퍼스널 컬러 받고 나서 친구들에게 나 여름쿨톤이래~했더니
다들 니가??? 가을 아니고?? 이런 반응이었는데
새로운 틴트들을 바른 거 보니깐 쿨톤 맞는 것 같다며 잘 어울린다고 한다ㅋㅋㅋ

퍼스널 컬러를 해보고 싶었지만 이제서야 받은 이유는
꽤 비싸게 돈을 내고 내 예상대로 가을 뮤트로 진단받아 별 수확 없이 집으로 돌아가는 게 아닐까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여름뮤트였고 추천해 주신 화장품들이 잘 맞는 거 보니 퍼스널 컬러 받아보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