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강남 방탈출] #37 메이데이 - 비트포비아 강남던전2

by 포도맛드링크 2022. 1. 20.
반응형

 

 

비트포비아 강남 던전2의 두 테마 메이데이, 로스트킹덤2 모두 굉장히 유명해서

연방으로 둘 다 하고 바로 졸업하고 왔다

 

장르 : SF
매장 난이도 : ★★ (3)
플레이 시간 : 65분

 

당신과 HOWARD는 어렸을 때부터 우주탐사를 꿈꾸며 성장했고,
둘은 마침내 우주연구원이 되어 꿈을 이룬다.
 
이번 우주탐사대에 뽑힌 당신은 
탐사를 마치고 지구로 복귀하려 하는데...

성공 : 3인 성공 (10:41 남김)
힌트 : 0 hint
활동성 : ★ (2) 
체감 난이도 : ★★☆ (3.5)
추천인원 : 2-3

 

반응형

 

<성공? 실패?>

노힌트로 10분남기고 탈출했다!

참여 인원은 20+방 두 명 30+방 한 명!

 

 

<인테리어>

테마 포스터에도 보이듯 우주 테마이다

최근에 고요의 바다를 봤는데 고요의 바다 생각이 정말 많이 났고

인테리어가 디테일해서 만약 내가 우주에 간다면 정말 이럴 것 같다는 들었다

초반 연출에서 타 테마에서도 봤던 연출이 있었지만 좀 더 진지한 분위기여서 초반부터 몰입이 확 잘되었다

 

 

<문제>

자물쇠의 비중이 장치보다 많았던 것 같다

자물쇠 7 장치 3정도?

문제의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막 쉬운 편도 아니었다

비트포비아 문제가 대부분 그렇듯 가이드 명확해서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는 막막함은 없었다

 

 

<활동성>

활동성은 없는 편이지만 특정 구간에서 치마가 불편할 수 있다 (실내화는 제공된다)

특정 구간만 제외한다면 방 이동 정도의 활동성이다.

 

 

<스토리>

스토리가 적절하게 섞여있는 테마라 좋았다

스토리를 이해하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진행하다 보면 스토리가 저절로 이해가 되었다

스토리가 밝은 느낌은 아니라 극쫄인 친구는 후반부에 창조 공포로 무섭다고 하기도 했다ㅋㅋㅋ

 

 

<추천인원>

2~3명 추천한다

4명 정도면 좁은 구간도 있기 때문에 2~3명을 추천한다.

문제 풀기에도 난이도가 막 높은 것도 아니기에 2~3명이 딱 적당한 듯싶다

(초보자 2명은 비추!)

 

 

 

비트포비아 던전 프리미엄 테마답게 인테리어가 정말 괜찮다

인테리어만으로 몰입을 잘할 수 있게 해 준다

이 날 로스트킹덤2에 굉장한 기대를 가지고 메이데이는 같은 지점이라 해보았는데

의외로 메이데이가 더 재미있었다ㅋㅋㅋㅋㅋ

최근에 우주 관련된 sf 드라마, 영화를 보고 간다면 더 몰입이 잘될 것 같다ㅋㅋㅋ

우주 테마를 원한다면 정말 강추!

 

진흙길 - 흙길 - 풀길 - 풀꽃길 - 꽃길 - 꽃밭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