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홍대 방탈출] #40 전래동 자살사건 - 비트포비아 던전101

by 포도맛드링크 2022. 4. 7.
반응형

 

 

친구가 전부터 해보고 싶다던 전래동 자살사건

 

 

장르 : 추리
매장 난이도 : ★★ (4)
플레이 시간 : 70분

추천인원 : 2~5명

 

시스템을 이용해 시공간을 넘나드는 수사가 가능해진 사회.
과거 전래동에서 발생했던 의문의 자살 사건에 대한 진상을 파헤치기 위해,
 
우리는 포탈을 열고 2060년의 전래동으로 향한다. 

성공 : 3인 성공 (15:51 남김)
힌트 : 0 hint
활동성 : ★ (3)
체감 난이도 : ★★☆ (3.5)
추천인원 : 3~4

 

<성공? 실패?>
노힌트로 15분51초 남기고 탈출

참여 인원은 40+방 한 명 20+방 두 명

장치 이용하는데에 조금 어려움이 있었지만 크게 막히는 부분 없이 성공!

 


<인테리어>

던전답게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다.

완전 인테리어가 최고다!! 정도는 아니고 적당한 인테리어 정도

공간들이 좁지 않아서 쾌적한 느낌이 있다.

아마 방탈출을 몇 번 해보지 않고 갔었다면 인테리어가 좋다고 느꼈을 수 있으나,

인테리어로 유명한 테마들을 꽤 접한 나는 그냥저냥 보통이라고 느꼈다

 


<문제>

장치와 자물쇠가 비슷한 비율로 있었던 것 같다

굳이 따지자면 장치 6 자물쇠 4정도?

근데 특정 장치를 사용하는 부분에서 잘 인식이 안되어서 시간을 뺏기긴 했는데... 인식이 잘 안 되어서 답답했다;;;

비트포비아 문제는 가이드가 명확하고 억지스러운 문제가 없어 크게 막히는 문제는 없었다.

20방 정도면 무난히 탈출할 수 있을 난이도였다

 

 

<활동성>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하는 정도의 활동성이 있다.

그 외의 활동성은 없는 편



<스토리>

사실 친구가 하고 싶다고 한 테마라 스토리 별 신경 쓰지 않고 갔는데 

이름만 보고 상상했던 내용과는 꽤 달랐다. (사극풍일 거라고 생각함...ㅋㅋ)

개인적으로 스토리와 문제가 너무 동떨어지지 않은 테마를 좋아하는데,

전래동은 스토리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어야 문제를 잘 풀 수 있어서 좋았다

 


<추천인원>
3~4명 추천한다

볼륨이 작은 편이 아니라서 4명도 괜찮을 것 같다
2명이면 활동성이 꽤 높아질 것 같아서 두 명보다는 3명~4명이 가장 적절할 것 같다

 

 

 

적당한 난이도에 억지스럽지 않은 문제,

적당한 활동성, 적당히 깔끔한 인테리어

그래도 던전은 던전이라 큰 기대하지 않고 가면 상당히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테마라고 생각한다.

 

진흙길 - 흙길 - 풀길 - 풀꽃길 - 꽃길 - 꽃밭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