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탈출

[홍대 방탈출] #20 비트포비아 던전101 - 화생설화

by 포도맛드링크 2021. 8. 18.
반응형

2020 방탈출 어워즈에서 감성 테마 1위를 한 테마라고 해서 굉장히 기대하고 갔다

 

장르 : 판타지, 드라마
인원 : 2~5명
매장 난이도 : ★★ (3)
플레이 시간 : 60분

자식 갖기를 원하는 부부에게 아기를 점지하고, 인간세상의 출산을 돕고, 

갓난아이를 보호하는 삼신.

 삼신할매의 세계에서 나는 조수로서 일하고 있다. 

 

오늘은 또 어떤 일들을 하게 될까?

 

 

성공 : 2인 실패 (2분 초과)
힌트 : 4 hint
활동성 : ★ (1) 치마 가능, 구두도 가능
체감 난이도 : ★ (3.5)
추천인원 : 2~3

 

<성공? 실패?>

실패했다.

20방+1인과 2방인 1인이 함께 가서 마지막 1분 2분 초과하여 실패했다

사실 후기에 쉽다는 말이 많아서 좀 안일했던 것 같다

그리고 중간중간 나래이션이나 영상이 길어서 시간을 꽤 잡아먹었다

 

<인테리어>

인테리어 정말 최고다

생긴 지 얼마 안 되어서 그런지 노후화가 없고, 사극 컨셉이지만 현대의 세련된 느낌?이 어우러져있었다

사극 컨셉을 정말 잘 살렸다

보통 어느 방은 인테리어에 힘을 주고 어떤 방은 좀 힘이 빠졌다 싶은 구간이 나오기 마련인데

화생설화는 모든 방의 인테리어가 좋았다

그리고 생각보다 방도 꽤 많아서 공간공간 달라지는 인테리어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문제>

지금 생각해보면 문제 자체는 어렵다고 생각 들지 않는다

다만 한 문제에서 힌트를 썼는데 조금만 더 생각하면 풀리지 않을까 하며 시간을 끌었던 게 패착인 듯하다

자물쇠보다 장치가 더 많았던 것 같다

 

<활동성>

활동성은 없는 편으로 치마 가능, 구두 가능하다 (실내화 제공을 했던 것 같다)

 

<스토리>

소개에 나오듯 아기를 점지하는 삼신할매의 조수가 되어 스토리가 진행된다.

중간 정도 진행이 되다 보면 어느 정도 결말을 눈치채게 된다.

억지스럽지 않고 동화 같은 내용이다.

 

<추천인원>

나는 방탈출을 한번 해본 방린이와 함께 갔다.

나도 20방 정도 해본 실력이기 때문에 방린이라 할 수 있다...

후기에 쉽다고 쉽다고 되어있어 이렇게 방린이 두명이서 도전했는데 실패했다.

어느 정도 방탈출을 해본 사람들이라면 2명도 괜찮을 듯하고 아니라면 3명을 추천한다

문제가 어려운 편은 아니라 4명이라면 병풍이 생길 것 같다

 

 

사극 인테리어 중 가장 좋았다는 후기가 많았는데

사극 컨셉을 많이 해본 건 아니지만 왜 그렇게 좋은 후기가 많았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인테리어가 괜찮고

인테리어과 워낙 좋고 문제가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방탈출 영업용으로 좋은 테마인 것 같다

같이 갔던 친구는 화생설화를 하고 방탈출에 아주 단단히 빠져버렸다.

(친구는 화생설화 후로 한 10방은 더 했지만 아직 화생설화가 인생테마라고 한다.)

인테리어 좋은 곳을 찾는다면 무조건 추천이다

 

진흙길 - 흙길 - 풀길 - 풀꽃길 - 꽃길 - 꽃밭길
반응형

댓글